본문 바로가기

놀이자료

나는요!








● 학기초에 실시하면 좋은 놀이입니다.

- 간단한 자기 소개서를 통해 서로에 대해서 퀴즈 형식으로 알아보는 놀이입니다.


1. 올려진 양식지를 4쪽 모아찍기(종이 절약을 위해서~ ^^)로 출력한 후에 각각의 양식을 잘라서 반 전체 아이들에게 나눠줍니다.

2. 선생님이 "나는요~ ooo가 제일 좋아요"라는 질문을 하면 아이들은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질문 순서에 따라 양식지에 작성합니다.

예) 나는요~ 이 음식이 제일 좋아요 라고 물으면 아이들은 "나는요~ 피자가 제일 좋아요"라는 식으로 작성.

3. 선생님 질문의 개수는 양식지에 5개로 정해놨는데, 양식을 수정해서 편한대로 갯수를 조정하셔도 됩니다.

4. 질문이 뒤로 갈수록 그 친구의 특징을 잘 알 수 있는 질문을 해주는 것이 좋겠죠.

5. 질문과 답 작성이 끝나면, 종이를 두번 접어서 선생님에게 제출합니다.

6. 선생님은 무작위로 아무 종이나 뽑아, 순서에 맞게 답을 읽어줍니다.

7. 답을 듣고 아이들은 과연 누구의 종이일지 답을 맞추는 식으로 진행합니다.

※ 단계별로 점수 조정을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아이에게 보상을 해주시면 좋겠죠. ^^

※ 아이의 마음을 알아보는 질문을 해보세요. "나는요~ oo와 짝이 되고 싶어요" 같은..

※ 소외 당하는 아이의 종이를 일부러 뽑아서 해보면 그 아이에 대한 다른 아이들의 관심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. ^^

'놀이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목 양식  (1) 2009.04.20
하얀 거짓말  (1) 2009.02.18
이름 빙고판  (1) 2009.02.15